잡다한 정보

실업급여 1차실업인정 온라인 진행 방법입니다.

뉴론7 2021. 1. 21.
728x90

어제 새벽에 실업급여 1차실업인정 온라인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네요, 월래는 규칙으로 1회차하고 4회차는 직접 방문을 통해서 실업급여 1차실업인정 진행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서 방문을 하지 않고 직접 신청을 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바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1차실업인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 드리지 못해서 죄송하네요. 저는 12월에 일한 내역이 신고가 어렵게 되어서 실업급여를 거의 포기해야 되는 사항입니다...

 

 

간단하게 포스팅으로 설명드립니다. 가장 먼저 공지사항에 들어가셔서 수직급여 수급 관련 재활동 및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방법을 클릭해서 4개정도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여기서는 실업인정 고육자료, 실업인정 교육자료 수강확인서 Hwp 파일과 수급자 재취업지원 설명지 HWP파일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통장 사본을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준비하고요. 여기에서 바로 동영상 시청은 1시간 정도 틀어놓으시면 자동으로 재생이 되고 완료까지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실업자격 인터넷 신청으로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작성할시거없고요

통장사본하고 다운로드 했던 설문조사 2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곳에다가 바로 실업인정 교육자료 수강확인서,장장사본, 수급자 재취업지원 설문지를 업로드 합니다.

실업인정내역에 저는 지급액이 뜨지 않네요 가인정 상태라요. 그래서 실업급여 일수는 되는데요.

한번 해보시면 어렵지 않아요 전송하시면 바로 문자가 옵니다.

저도 쉽게 했는데 3가지 업로드하고 영상시청 하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