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정보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네이버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뉴론7 2021. 1. 18.
728x90

저는 공인인증서를 많이 사용을 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거의 USB메모리를 연결해서 PC에서 접속시에 사용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도 다 폐지가 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국민은행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거래하다  보니까? 사용을 하게 되어서요. 페이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때그때마다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사용을 합니다..

 

이 화면은 모바일 기준으로 포스팅이 되었네요. 네이버 앱에서 검색창에서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쉬운데 설정을 통해서 모바일 패턴을 만들든가 비번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전 한번도 내 휴대폰 사용하면서 비번이나 패턴을 사용하지 않아서 인지 불편합니다.  모바일 화면에서 인증하기만 선택하시면 바로 만들어 집니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에서 설정하기를 선택하시면 이 부분에서 패턴이나 암호를 넣어서 보호기능을 사용해야 하더군요

 

 

네이버 인증서 사용약관에 동의를 체크하시고 바로 바로 본인 확인을 하시면 바로 인증서가 만들어집니다.

1년에 하번씩 만들어야 하는데 3년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관리하기에서 바로 삭제하시면 삭제가 가능하고 또 다시 새롭게 만들수가 있어서 편리하긴 합니다..

인증서 전체 삭제를 하시면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어떻게 보면 인증서 삭제를 바로 해버렸는데 구버전이 좋은거 같은느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