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윈도우 10 복원지점 만들기

뉴론7 2020. 10. 5.
728x90

연휴 기간이 끝나고 새롭게 10월 하루가 시작이 되었네요. 오늘은 윈도우 10 복원지점 만드는 방법입니다.  매일 매일 블로그는 재미가 없는 글 뿐입니다. 그래도 포스팅 하게 되네요..

복원지점 만드는 방법은 윈도우 XP 나 비슷한거 같네요. 복원 지점을 만들어 놓는 이유는 컴퓨터 사용시에 문제가 발생하면 복원 지점을 만들어서 빠르게 복구를 하기 위해서인데요..

 

 

시작메뉴 옆에 보시면 바로 복원 지점 만들기를 선택하시고 시스템 속성에서 시작이 됩니다.

 

시스템 속성이 실행되면 바로 구성을 선택합니다. 이유는 복원 설정을 하기 위해서 디스크 공간및 복원 지점을 만들기 위해서 인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복원 설정에서는 시스템 보호 사용을 선택하시고 디스크 공간 사용 최대 사용치를 어느 정도 설정 하신 후에 적용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시스템 복원 지점을 인식하기 위해서 날짜와 시간을입력하고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복원 지점이 만들어 지는 모습입니다. 저는 초기화 상태에서 컴퓨터 아무것도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 복원 지점을 만들었기 때문에 빠르게 설정이 되었고요.... 많이 설치가 되어 있으면 시간적인 설치는 차이가 납니다.

시스템 복원 설정 지점이 많들어졌네요.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시스템 초기화를 많이 사용합니다.

시스템 복원을 선택하고 시작을 한 모습입니다. 다음을 눌러서 게속 진행을 합니다.

이전에 만들어진 시스템 복원 파일입니다. 선택하시고 바로 진행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