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윈도우10 악성코드제거 방법입니다.

뉴론7 2020. 10. 2.
728x90

윈도우10 악성코드제거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여러 가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백신을 깔아서 사용을 해보고 무료 버전이다 유료가 좋다 했는데요. 요즘은 윈도우10 기본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 바이러스까지 다 검사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시작메뉴 옆에 검색창에 mrt 실행메뉴를 실행하시면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실행해서 악성 소프트웨저 제거 및 검사가 가능한데요.

 

저도 이 부분은 인터넷을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만 제거가 가능하고 기타 안티바이러스까지는 검사를 해서 치료가 어려운거 같네요

검사유형의 경우에는 빠른 검사, 확장 검사, 사용자 지정 검사로 3가지로 진행이 되는데 빠른 검사는 악성 소프트웨어 포함한 가능성이 높은 시스템 영역만 검사하는데 저는 이 방법으로 검사를 통해서 3분정도 검사를 했네요

 

윈도우 10을 재설치 한지 며칠 되지 않아서 입니다.

빠른 검사의 경우에는 2-3분 정도 검사를 통해서 완료가 됩니다.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도구를 이용해서 검사를 해보시고 검사 결과 자세희 보기를 선택하시면 검사한 결과를 더욱 더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이용해서 검사한 결과입니다.

 

단축키 윈도우  로그키 + I 키를 누르시고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이 단축키는 항상 기억해주시면 편리합니다.

 

설정에서 Windows 보안에서 보안 열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바이러스 및 위형 방지를 선택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에서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옵션을 선택합니다.

 

검사 옵션을 선택합니다.

컴퓨터에 백신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하시면 그 만큼 속력이 느려지고 충돌 문제도 생기는데 이 방법을 통해서 윈도우 10에서 제공되는 기능만으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제거가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