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윈도우 10 컴퓨터 최적화 하기

뉴론7 2021. 12. 6.
728x90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는거 같네요

벌써 12월 6일입니다. 날씨도 추워지고 코로나가 많이 생각보단 심각하네요.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컴퓨터 최적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모든 정으로 들어가기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 우측에 새 알림 없음 박스를 선택하시고 이곳에서 모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모든 설정에서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저장소를 선택하시고 보통 끔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켜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소 센스 구성을 실행합니다.

 

 

이 기능을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매월 여유공강 확보가 가능합니다.

 

 

 

공간 확보를 선택하시고 불필요한 파일이 삭제가 되는데 저는 자주 정리해줘서 그런지 불필요한 파일은 별로 없네요.

이런 방식으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기간 선택의 경우에 어느 정도 날짜를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될거 같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