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정보

실업급여 1차실업인정 확인 방법입니다.

뉴론7 2021. 1. 13.
728x90

요즘 날씨도 춥고 코로나 때문에어디 외출도 많이 못하고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다 보니까? 저도 1월 7일에 실업급여를 신청 했는데요. 저는 일용직 근로자로 근로일수가 181일 기준이 충족이 되어서요...

1350을 누르고 상담을 통해서 어떻게 혹시나 해서요 상담전화는 거의 100프로 20분정도는 기디라고 있어야 통화가 됩니다. 인내심이 없으면 실업급여 확인일수가 불가능 합니다..

 

 

오늘이 벌써 1월 13일 이네요. 시간은 항상 빠르게 지나가잖아요?

실업급여 기다리다가는 더 어려워질거 같아서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1월7일에 대전 탄방동에 위치한 고용안정센타에 방문을 해서요.. 실업급여 인정신청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이 벌써 6일째 승인 소식도 없고 구글플레이에서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확인을 해보았네요.

 

 

고용보험 모바일 초기화면인데요 여기서 바로 실업급여를 클릭하시면 진행 사황을 확인을 하실수가 있어요.

편리하게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고요 ,전화인증으로 로그인 하셔도 됩니다.

 

 

실업급여- 실업인증 신청을 선택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했네요

정부에서는 공인인증서를 폐지 했다고 하지만 아직도 이렇게 다 공인인증서를 요구합니다.

 

 

로그인을 통해서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 아이핀 인증이 필요합니다.

 

 

실업급여 신청을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1월 21일이 실업급여 1차 인정일 인데 아직도 실업인정이 되지를 않아서요..

실업급여를 받을지 안 받을시도 모르겠네요... 필요한 때에 되지도 않고 해서요 조금 있으면 다시 일해야 할거 같군요

728x90

댓글